TECHNOLOGY
암과 질병의 완전한 예방을 위해 혁신적인 연구
헬스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세계적인 기술을 위해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의 연구개발은 계속됩니다.
암과 질병의 완전한 예방을 위해
혁신적인 연구
헬스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세계적인 기술을 위해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의 연구개발은 계속됩니다.
혈액 다중표지자 검사는 8가지 대표 암(폐암, 간암,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췌장암, 난소암)에 대한 위험도를 분석하는 검사입니다.혈액이 갖고 있는 다양한 단백 바이오마커(표지자)를 정밀 측정하고 빅데이터 통계를 이용해 분석하여개인의 암 위험도를 높은 검출률로 예측하는 기술입니다.
혈액 다중표지자 검사는 단백체학1과 생물정보학2을 결합하여 개발한 암 사전검사 기술입니다.소량의 혈액에서 단백질을 분리하여 얻은 다수의 바이오마커 값을 5,000건에 달하는 정상인 및 암 환자 샘플에서얻은 빅데이터 분석 수치와 비교하여 암 위험도를 알 수 있습니다.
건강상태를 확인하려면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필요합니다. 의학용어로 이러한 지표를 ‘바이오마커’라 부르며,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의 혈액 다중표지자 검사 기술은 바이오마커로 ‘단백’을 사용하여 분석합니다.
우리 몸 속의 혈액 안에는 무수히 많은 미세 단백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미세단백은 유전적 요인 및 생활 패턴에 따라 계속 그 수치가 바뀌기 때문에 우리 몸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바이오마커(표지자)’입니다.
소량의 혈액을 채취합니다.
혈액 내 다수의 단백 바이오마커를 정밀 분석합니다.
정밀 분석한 수치를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 고유의 빅데이터 통계로 분석합니다.
빅데이터 통계분석을 통하여 각 암별 위험도를 산출합니다.
혈액 다중표지자 검사 기술은 8가지 주요 암(폐암, 간암,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췌장암, 난소암)에 대해 연구개발되었으며,다른 암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