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INFRA Life Science

Newsroom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에 대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 스킨케어 브랜드 ‘SONOSKIN’ 런칭

보도자료|2020-12-14

보 도 자 료

책 임 자

경영지원부장 한미선
(전화 : 02-6239-5502)

담 당 자

사업지원팀장 홍보미
(전화 : 02-6239-5514)

보 도

2020.12.14 (월)

배 포

2020.12.11 (금)

 

제 목 :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 스킨케어 브랜드 'SONOSKIN' 런칭

□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대표이사 이덕윤)은 오는 12.14에 동사의 피부 약물전달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스킨케어 브랜드 ‘SONOSKIN(소노스킨)*’을 런칭하여, 암진단(i-FINDER) 상품에 이어 본격적으로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SONOSKIN(소노스킨)’은 초음파 에너지를 통해 약물을 흡수시키는 기술인 'SONOPHORESIS(소노포레시스)'와 피부관리를 의미하는 'SKINCARE(스킨케어)'의 합성어로 당사의 과학기술이 적용되어 탄생한 화장품 브랜드이다.

□ 이번에 처음으로 출시하는 소노스킨 제품은 동사 고유의 피부 약물전달기술(T&F™)이 적용된 뷰티 디바이스인 ‘소노큐브(SONO CUBE)’와 특허 원료 ‘미소기포(미셀)’이 함유된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인 ‘미셀플러스부스트업미스트(Micell+Boost Up MIST)로 구성되며 두 제품을 함께 사용했을 때 유효성분의 피부 흡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ㅇ 그 외에도 소노스킨의 제품 라인업은 펩타이드 성분을 주 원료로하여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펩티플러스 기초 5종’등 총 7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동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지난 5년간 의공학 및 생물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피부약물 전달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뷰티 디바이스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을 타겟으로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ㅇ 신제품에 적용된 핵심기술인 T&F™는 기능성 화장품에 포함된 특허 원료(미셀)가 초음파 에너지를 받으면 활성화되어 피부 표면에 화장품 유효 성분이 전달될 수 있는 채널을 형성시켜,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ㅇ 소노스킨의 핵심 제품 중 하나인 ‘소노큐브’와 ‘미셀플러스부 스트업미스트’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단 1회(3분) 적용만으로도 피부 흡수도가 1.9배 증가하며 흡수 깊이 및 흡수 속도가 2배 증가 한다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으며, 주요 결과들은 세계저명 저널**에도 게재됨은 물론, 국내외 특허***도 등록되었다.

  * P&K 피부임상연구센타
  ** SCI 학술지 “ IEEE UFFC” 표지논문으로 선정 (2019년)
  *** 특허 10-1930920(약물전달방법 관련특허)외 다수 특허 보유

□ 동사의 이덕윤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SONOSKIN의 제품은 스킨케어 제품에 바이오기술을 접목시킨 피부과학의 결정체로 시장에서의 좋은 반응을 기대 하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라인의 화장품도 선보일 예정이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피부약물기술이 접목된 의료기기도 순차적 으로 개발하여 피부 미용뿐 아니라 치료 목적의 의료기기 분야에서도 성과를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참고로, ‘SONOSKIN(소노스킨)’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소노스킨 공식쇼핑몰(www.sonoskin.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자료 1.> 소노스킨과 소노큐브



<참고자료 2.> T&F® 기술 메커니즘



<참고자료 3.> 손 VS 소노큐브 흡수력 차이